화장품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피현정 뷰티에디터의 화장품 다이어트 3·3·3 법칙

Author : 르무엘뷰티 / Date : 2016. 3. 24. 18:05 / Category : 스마트


20대초반, 맨얼굴로 나가도 광채가 나던 내얼굴 그때로 돌아가고 싶지 않나요? 

우리 바쁜여자들을 위해 최소한의 화장품 으로 탱탱한 아기피부를 만드는 

"피현정 뷰티에디터의 화장품 다이어트 3·3·3 법칙" 알려드릴께요. 


 " 화장품도 독이 될 수 있다? "



몸에 좋은 음식도 과식하면 체하듯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너무 많이 덧바르면 피부가 버틸 수 없습니다. 과도한 화장품 사용은 독이 될 수 있어요.



  피현정 뷰티에디터의 화장품 다이어트 3·3·3 법칙 


화장품 다이어트의 목적은 화장품 개수를 줄이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성분을 찾아서 그때그때 상태에 따라 맞춰 바르는게 목적이에요. 


비법 1. 3단계 발라라


기초스킨케어는 오일리한 제품과 워터리한 제품을 섞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서 발라주세요.  




우리나라 여성의 평균 스킨케어 단계는 '스킨→로션→스팟→세럼→에센스→아이크림→크림' 너무 많습니다. 아기 피부가 탱탱한 이유는 바로 피부층이 두껍기 때문인데요. 너무 많은 화장품을 바르는 것은 피부층을 얇아지도록 촉진한다고 합니다. 특히, 화장품에 많이 접촉한 피부는 민감성 으로 바껴 홍조, 트러블이 자주 올라오고, 주름도 더 빨리 생긴다고 하네요. 그래서 여러개를 덧바르는 것보다.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을 기초제품만 믹싱해서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 피현정이 추천하는 기초스킨케어 방법> 


    건성     ▶ 워터에센스 + 크림 & 오일  믹스 

지성     ▶ 토너 + 워터에센스 &크림 믹스

중복합성  ▶ 토너 + 워터에센스 &오일 믹스 




비법 2. 3가지 성분을 피해라 


3가지 성분 : 계면활성제, 파라벤, 광물성오일(바이오오일)



계면활성제와 파라벤은 화장품을 바르후 촉촉한 느낌을 주는 성분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제품에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화장품 표지 뒷면에 주 성분표시 보신적 있으시죠. 가장 많이 함유된 물질부터 차례대로 성분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위 3가지 성분을 완전히 피할 수 없어도 성분표시 맨 뒷쪽에 표시되어 있으면 함유량이 적기 때문에 피부에 괜찮다고 하니 성분표를 꼭 참고하셔서 3가지 성분을 피해주세요. 




비법 3. 3가지 이상 브랜드 섞어 쓰지 말아라 


판매회사마다 기술과 사용하는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3가지 이상 브랜드를 섞어바르면 영양과다로 피부가 제 역할을 못하게 돼요



화장품 판매처마다 주요성분이 다르죠. 매회사마다 기술과 사용하는 성분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3가지 이상 브랜드를 섞어쓰면 영양성분과다로 피부가 제 역할을 못하게 돼요. 같은 화장품 판매회사의 브랜드는 선호하는 기술, 선호하는 성분을 같이 쓰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덜하지요. 예를 들어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헤라,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은 성분과 기술이 비슷합니다. 그러므로 판매회사 마다 성분표시를 보고 내 피부에 맞는 브랜드를 골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화장품 다이어트는 피부 자체의 재생능력과 회복능력을 도와주는 방법이에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공복감때문에 힘든것 처럼 화장품 다이어트도 초반에 당김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같은 화장품을 한번 더 발라주면 되요. 만약 각질이 올라온다면자연스럽게 28일의 각질제거 주기에 따라 정상화 될테니까 걱정하지 않아도됩니다.

깨끗하고 맑은 아이피부로 돌아가기 프로젝트! 오늘부터 화장품 다이어트 시작해볼까요?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르무엘뷰티 블로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