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와 아기, 피부관리에 좋은 루이보스의 효능

Author : 르무엘뷰티 / Date : 2016. 3. 29. 18:11 / Category : 매거진

루이보스는 차로 많이 알려져 있어 카페나 차 전문점 등에서 보통 접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녹차나 홍차처럼 널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풍부한 영양소와 효능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루이보스가 어떻게 섭취하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루이보스(Rooibos)

루이보스

루이보스는 콩과 식물에 속하며,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케이프타운 북쪽에 있는 세더버그 산맥 일대에서만 자생하는 식물이에요. 고산지대에서 주로 자라며, 보통 잎을 건조시켜 차로 이용합니다. 남아프리카 원주민 코이산족은 예로부터 루이보스 차의 효능을 알고 있어 약초로 채집하였으며, 잎을 우려내면 차가 붉은 빛을 띄어 남아프리카에 이주한 네덜란드인들은 루이보스 차를 홍차 대용품으로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풍부한 미네랄 


루이보스


루이보스는 철,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을 공급해 줍니다. 특히 풍부한 철분은 철분이 부족한 임산부와 빈혈 환자에게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미네랄 성분은 태아와 아기의 강한 치아와 뼈 성장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카페인이 없고, 적은 탄닌

무카페인

루이보스의 특징은 카페인이 없고 탄닌 성분이 적게 함유되어 있는 점이에요. 보통 홍차와 녹차,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의 경우 섭취를 줄이거나, 아예 끊는 분들도 많은데요. 루이보스의 경우 카페인이 전혀 들어 있지 않아서 임산부와 어린 아이들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떫고 쓴 맛을 내는 탄닌 성분이 매우 적어서 남녀노소 모두 가볍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부미용 효과


피부미용


루이보스에는 각종 미네랄과 함께 인체의 혈액 속에 존재하는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SOD(Superoxide Dismutase) 성분이 녹차의 50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SOD는 유해산소를 분해하여 피부의 건강함을 도와주고, 피부노화를 방지 및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스트레스를 환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완화 


스트레스 완화


루이보스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차들과는 반대로 신경전달물질들의 작용을 억제하여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일반인은 물론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의 정서 안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루이보스와 루이보스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루이보스는 풍부한 영양소와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데요. 주로 차로 많이 섭취하지만, 일본의 한 연구진은 티백을 이용해 목욕을 하면 여드름과 아토피 완화에도 효과를 보임을 입증하였는데요



저희 르무엘 뷰티의 올인원 제품에는 루이보스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 진정 및 탁월한 보습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르무엘뷰티 블로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