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시간 운동해도 칼로리 소모가 높은 운동 Best 5

Author : 르무엘뷰티 / Date : 2016. 4. 28. 09:00 / Category : 매거진


이제 곧 여름이고, 살은 빼야겠고. 

칼로리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딱 요즘,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운동계획을 짜고 있는 분들이 많을거예요.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고 하면 그냥 냅다 뛰어야 하는 건지, 헬스장에서 돈 들여 PT를 받아야 하는 것인지 고민이 되죠. 무작정 운동하기에는 우리 같은 현대인에게는 시간낭비입니다. 전략적인 운동방법이 필요해요. 그래서 스마트한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같은 시간을 운동해도 칼로리 소모가 높은 운동들 BEST 5!


칼로리 소모가 높으면서도 나한테 맞을 것 같은 운동을 하나 선택해서 당장 내일부터 시작해보세요. 



BEST 1. 타바타(Tabata) 

첫 번째로 소개할 운동은 강도가 높다고 악명이 자자한 타바타(Tabata)입니다. 1996년 일본의 한 운동생리학자인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개발했답니다. 4분 만에 1시간의 운동 효과를 낸다고 하니, 얼마나 고강도일지 가늠이 되시나요? 일단 영상부터 볼까요?



훠우. 보기만 했는데도 제 몸의 근육이 땡기는 기분이 드네요. 20초간 고강도 운동을 하고, 10초간 쉬기를 1세트로 해서 총 8세트 반복, 4분 동안 진행하는 운동방법입니다. 이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운동이 끝난 후에도 신체가 운동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착각해 칼로리 소모를 계속한다고 해요. 과연 마법의 운동이라 불릴만 합니다. 

 


BEST 2. 스피닝(Spinning) 

이번에 소개할 운동은 스피닝(Spinning). 피트니스 센터 수강생들이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신나는 음악에 집중하면서 하는 모습에 '나도 해볼까' 라고 마음먹고, 한 번 해봤다가 다음 날 일어나지 못했다는 후문이 여기저기서 들려옵니다 ^^;



이 운동은 트라이애슬론 선수 조니. G가 고안했는데요, 임신 중인 아내 곁에서 훈련하기 위해서 실제 자전거를 타는 것과 유사하게 개조해 훈련한 것이 이 운동의 시발점입니다. 시간당 최대 800kcal까지 소비된다고 하는 이 운동은 일반 자전거 대비 칼로리 소모량이 두 배 이상에 달합니다. 


그리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할 수 있는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 경쾌한 음악에 몸을 맡기며 페달을 밟다 보면 연애, 회사 온갖 잡생각이 사라진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힙니다. 



BEST 3. 로잉머신 

무한도전의 조정특집! 기억하시나요? 로잉머신은 기상이 악화되어 배가 강에 뜨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실내에서 조정과 동일한 훈련 효과를 주기 위해 만들어진 운동이에요. 근련과 심폐지구력 모든 것을 향상시킬 수 있는 그야말로 전신운동이지요. 



30분당 240~360kcal소모되는 이 운동은 가슴을 움직이면서 손발 모두 사용하며, 러닝머신을 하는 동안 우리 몸 근육의 84%가 활용됩니다. 하지만, 우리 몸의 많은 근육을 움직이는 만큼, 정확한 동작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크로스핏센터에 이 기구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시도해보세요. 



BEST4. 버피테스트 

네 번째로 소개할 운동은 버피테스트입니다. 아마 다이어트 영상을 한 번이라도 검색해봤다면, 이 운동을 알고 있을 것으로 생각해요. 버피테스트는 50회에 약 150~200kcal 정도의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이는 약 1시간 동안 걷는 것과 비슷합니다. 



스쿼트를 그냥 해도 허벅지가 타들어 갈 것 같은데, 점프하면서 스쿼트를 한다고 하니 괜히 악마의 운동이 아닙니다. 트레이너만 제외하고 다른 패널들의 힘듦이 여기까지 느껴집니다. ㅠㅠ 

집에서 돈 안 들이고 하는 운동 중에는 아마 최고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이 운동도 자세가 중요하니, 처음엔 전문가에게 자세교정을 받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EST5. 마운틴 클라이머

마지막으로 소개할 운동은 '마운틴 클라이머' 입니다. 전신운동이긴 하지만 그중에서도 복부&코어 근력과 다리 근력을 향상하는데 최고의 운동이며, 칼로리 소모에서도 버피테스트와 양대산맥을 이룹니다. 10회씩 3세트를 기본으로 하는데, 올바른 자세로 계속하면 땀이 바닥으로 뚝뚝-떨어집니다. 



이 운동의 경우 정확한 칼로리 소모 수치를 찾을 수 없었지만, 1분 (약 40~50개)에 10kcal 정도 소모된다는 카더라 통신이 있었습니다. 뱃살, 옆구리살로 고민인 분이라면, 이 운동으로 11자 복근을 만드는 것도 꿈은 아니랍니다. 


지금까지 같은 시간을 운동해도 칼로리 소모가 높은 운동들 BEST 5 = 악마의 운동 BEST 5를 만나봤습니다. '처음과 끝이 같아라', 처음에 마음먹은 대로 꾸준히 운동한다면, 당신의 워너비 몸매가 그리 멀리 있진 않을거예요. 육아, 야근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소개한 최대한 시간을 아껴서 짧은 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들만 골라서 실천해보세요. 오늘부터 퐈-이팅 넘치게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르무엘뷰티 블로그 All Rights Reserved